성인영어회화 for, during 어느상황에 사용하나?



날씨는 올해들어 최고점을 찍고 미세먼지도 매우 나쁨으로 나 오는 오늘 같은 날은 정말...

괴롭다 할수 있겠다.

타지역은 어떤지 몰라도 오늘 와... 와... 몇 번을 말했는지 모르겠다.

오늘 집에서 벤터로 집안의 공기를 쾌적하게좀 만들어야겠다.

환경이라는 공통점에 놓인 모든 분들 집에서 만큼은 좋은 환경으로 지내길 빈다.

여담은 여기 까지하고  본론으로 돌아와 이야기 하겠다.


for 와 during은 어느상황에 사용해야 옳은 것일까 생각 해본적 있는가?

막연히 ~동안이니 해석에만 맞게 사용하였는가..

일상생활 회화나 일하는 동안 for 와 during의 비중중 for를 상당히 많이 사용한다.




그 예를 통해 정확히 알아보자. 

영어에서는 예문을 통해 알아보는것 만큼 정확한게 없다.

우선 for는 시간의 길이에 대해 설명한다. 그에 반면에 during은 특정한 일정에 대한것에 설명을 한다.


for에 대한 예문


I am working for 10 hours.

나는 열시간동안 일할것이다.


we taken the bus for 4  hours.

나는 4시간동안 버스를 탔다.


I studied English my home for 3 hours.

나는 3시간동안 집에서 공부를 했다.


I have been working for 20 years

20년동안 일을 해오고 있다.


during에 대한 예문


where was he during his working today?

그는 오늘 일하는 동안 어디 있었어?


I studied English during my vacation

나는 방학동안 영어 공부를 했어.


during the meeting, I didn't understand that he means.

나는 미팅동안 그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짧은 문장이지만 이해가 좀 되었는가??

이해가 되었다면 당장 한국 친구들에게라도 써보자. 외국인 친구에게도 못써먹는 영어라면 한국 사람에게라도 써보자.

사용해야 기억에 남는다.


공부명언한마디 와닿을까 아닐까는 본인 느끼기 나름이니 한번 읽어보자.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