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이슈]두산중공업 유상증자 발표로 주가 약세,두산중공업의 애환,6084억원 대규모 유상증자!!

두산중공업 주가의 기업개요를 간략히 알아본뒤 유상증자 배경과 사용출처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화력, 등의 발전설비, 해수 담수화플랜트, 환경설비, 운반설비 등을 제작하며,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베트남 버스 엔진 시장 진출에 성공에 따라 현지 상용차 업체 4곳과 베어섀시 및 엔진 공급을 시작하였으며 점차적인 확대중입니다. 두산가의 맏형으로써 그룹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적개선이 되지 않아 10년째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10년간의 주가 변화를 보면 2009년 최고점인 97,000원을 달성한후 두산그룹의 고통이 시작됨을 알리는 그래프가 시작됩니다. 현재 2019년까지 마땅한 상승도 해보지 못한채 장기 하락이 지속되고있습니다. 혹시 10년전 두산중공업을 매수하신분의 고통은 말할길이 없을걸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실적 개선을 하지못하여 대규모 유상증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대규모 유상증자에 주가는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10년동안 장기 하락세를 막을 길이 없습니다. 이번 유상증자의 규모는 발행주식수의 72.6%에 달하는 수준으로 두산 중공업 측은 이중에 3천억가량은 두산건설 증자에 사용할것이며 이외의 자금은 차입금 상환과 풍력등 투자 재원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가의 맏형으로 애환이 느껴집니다. 두산건설의 지분 75.8%를 보유한 두산중공업은 유상증자를 통해 두산건설을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자회사 지원규모가 너무 지나치다는 반응과 밑 빠진 독에 물붓기나 다름없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대규모 유상증자는 두산건설에 대부분 지원될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유상증자에 급락세를 타고 있습니다. 대규모 유상증자를 실시했던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은 하한가에 가까운 금액이 증발하였으나 두산중공업은 미리 유상증자 검토중임을 언급하면서 이부가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시장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대규모 유상증자에 대한 뉴스가 끝이질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안타까운 부분으로써 대한민국에 많은 기업들이 다들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금액의 활용도에 따라 유상증자에 따른 급락이 회복할수 있을지 없을지 관건이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실적부진과 악재를 모두 털어버리고 주가 반등이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적 개선여부에따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냉정하게 평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안피셜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네이버증권,뉴스>

 관련글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두산중공업 대규모증자   #두산중공업 배당금

#두산중공업 매각설   #두산중공업 창원공장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