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일 어닝쇼크]S-OIL 4분기 영업이익 적자전환!

에스오일 어닝쇼크로 인해 패닉에 빠진 에스오일입니다. 시가총액 11조 1457억원이며 코스피순위 27위에 해당할정도로 우량주에 해당되며 외국인소진율은 78.65%로 외국인의 엄청난 지분율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3.91매수이며 목표주가는 134,409원으로 목표를 잡고 있으며 52주 최고가 139,000원 최저가 90,300원으로 현재 주가는 최저점에 다가와있습니다.

에스오일은 지난해 유가하락에 따른 대규모 재고평가 손실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반토막이나버렸다 여기에 환차손까지 발생하며 순이익은 73%까지 감소되어 사상 최악의 어닝 쇼크를 기록하게되었습니다. 정유사는 원유를 사고 파는데 2~3개월이 걸리는데 유가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비싸게 정유를 구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게되는 구조로 인해 손실을 보게되었습니다. 다만 석유화학과 윤활유 부문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 더악화되지 않은것으로 판단됩니다. 올해 2019년부터는 다시 급락한 유가를 저렴한가격으로 사들일수 있는 상황으로 어닝쇼크를 극복할것으로 판단됩니다. 외국인소진율 80%에 육박하는 저력을 믿고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 타이밍을 잡을수 있는 좋은 상황으로 볼수도 있을듯합니다.


2018년12월 4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하며 어닝쇼크를 알렸습니다. 어닝쇼크를 알리기전 주가는 4분기 시작되며 주가가 하락하여 지금의 주가를 형성하였습니다. 잘나가던 기업이 어닝쇼크를 알리게되었는데 그이유가 2~3개월전에 삿던 정유가가 급락하면서 재고로인해 폭락했다는이야기는 다시 저렴한 가격으로 사들이고 있는 유가는 주가 상승하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되며 에스오일의 주력 화학제품인 PX도 올해 시황이 좋아 기대가 되는부분입니다.에스오일은 어닝쇼크로 인해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하였지만 올해 하반기 실적 개선을 자신하는만큼 앞으로의 실적이 좋아질것이며 외국인의 지분율도 관심있게 봐준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에스오일 작년 유가 급락으로인해 어닝쇼크를 하며 대규모 재고평가손실을 기록했다는 뉴스입니다.


에스오일 4분기에만 사상최대 적자로 2923억원 적자를 발표하였습니다. 무슨의미 일까요 주가는 그동안 선행되어 많이 하락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에스오일의 영업이익또한 4분기 적자전환으로 적자전환이지만 다른 사업부문은 좋은 영업이익을 거둔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하반기까지 점차적으로 좋아질것으로 판단됩니다.


 관련글

#S-OIL 주가   #에쓰오일 목표주가   #에스오일 어닝쇼크

#에쓰오일 배당금   #에쓰오일 4분기 실적   #에스오일 정유부문적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