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GIF 만들기]올캡 프로그램 사용방법! 일명 동영상 움짤, 움짤 GIF, 짤 만들기

움짤만드는데 이프로그램보다 편한 프로그램은 찾지 못했습니다. 자주 애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2015년 9월 4일날 업데이트가 되었고 사용범위는 프리입니다. 원하는 캡쳐영역지정과 GIF만들기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크기는 3M로 무설치프로그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캡(ALLCAP)소프트위어를 다운받는다 >> 올캡다운로드링크


우선 움짤GIF 만들기를 할 동영상을 준비합니다. 쉽고 편하게 만들어보는과정을 가보도록하겠습니다.


움짤GIF 만들기의 올캡을 실행합니다. 편집후 저장 클릭 OK클릭해줍니다.


움짤GIF 만들기를 위해 윈도우 하단에 올캡이 실행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움짤 만들기를 눌러주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됩니다.

움짤GIF 만들기를 위해 준비한 동영상을 켜서 플레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이 원하는 영역을 생각하고 레코딩과 스톱을하여 범위를 정해줍니다. 1번누르고 2번 눌러서 레코드 다시 2번눌러서 마무리 해줍니다.


영상이 레코딩되는중일때는 노란색 박스로 표시됩니다. 저노란색 박스는 원하는 크기로 범위영역을 정할수 있습니다.


이건 예제로 보시면됩니다. 그냥 저장하면 끝날수 있지만 선택프레임 시간설정을통해 느리게도 빠르게도 할수 있습니다. 선택한 프레임 삭제도 가능하고 복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에 편집할때 원하는 그림이나 텍스트를 넣기위한 편집도 있으니 GIF에 원하는 표시나 텍스트를 삽입해봅시다.


이런씩으로 편집할수 있는 사각박스나 원형 지시표 텍스트등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편집툴입니다. 편하게 되돌리기 기능도 있어 작업하는데 한결 편함을 느낌니다.


올캡다운로드링크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MOV파일 MP4파일로 변환하기

아이폰 HEIC파일 JPEG파일로 변환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