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와 were 어느 상황에사용하나? Be동사과거편




영어회화를 하다보면 입에 안익어서 아무대나 막막 막나온다

 I was 블라 블라

you was 블라 블라 뒤 늦게 아 were써야되는데 잘못했구나 하지만

다시 또 이야기하면 you was 블라 블라 그러면서 실력이 쌓여 간다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영어 했던 때가 생각난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I am > I was 가 되고 1인칭

you are > you were 가 되고 2인칭

He/She is > He/She was 가 되고 3인칭

기본틀은 이렇게되는데 간략히 문장을 통해서 확실히 이해 하고 가길 바란다.


1인칭 Be동사 과거형

- I was good

나는 좋았었다.

- I was bored

나는 지루했다.

- I was scared

나는 겁먹었다.


2인칭 Be동사 과거형

- You were goood

너는 좋았었다.

- You were bored

너는 지루했다.

- You were scared

너는 겁먹었다.


3인칭 Be동사 과거형

- He was  good

그는 좋았었다.

- She was bored

그녀는 지루했었다.

- He was scared

그는 겁먹었다.


이정도면 이해가 다 됐으리라 생각든다.

회화는 입에 익어야 말할수 있는거 같다. 

I was 여러번 외치며 문장 만들기를 해보고

You were 관련 문장을 만들어서 말해보기를 끊임없이 해보길 바란다

입에 무의식에 녹아 들어가야 회화가 자연스러워지는거 같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멋진 사람이 되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