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가]주식 매매 매도 기록 보유기간 116일

주식매매를 하며 무엇이 문제였는지 기록을 하나하나 하며 공부하고 배우며 잘못된점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도 투자를 하여 수익이 났다면 왜 그런지? 손실을 기록했다면 왜 그런지? 어떠한 판단에의해 사게되었는지? 등 끊임없이 나에게 질문하고 생각하기 위해 제일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생각하고 고민합시다. 물건 하나를 사도 가성비와 다른제품을 비교하여 돈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주식도 그렇게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에 감사하며 손실에 반성하는 시간을 가집시다.

현대차 주가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무역전쟁과 현대차 판매 부진으로 인해 주가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추락을 하였습니다. 정말 언제 끝이 날까 하여 바닥만 바라보고 있었으며 올해 2019년부터 실적개선과 대형SUV의 약진으로 영업이익이 증가될것으로 판단되어 주식을 사들이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차 주가의 일봉차트는 제가 매수하는 시점인 2018년 9월 20일에 외국인의 수급이 들어오는거에 비해 주가 상승이 이뤄지지 않은거 같아 현재가 적기 타이밍이라 생각했고 60일선 돌파하며 매집되고 있는 외국인수급을 좋게 판단하여 분할 매수를 시작해였습니다. 외국인인은 매수방향으로 가는것을 확인하였고 기관은 매도방향으로 가는것을 확인하여 이 보합권에 있는 주식이 상승이든 하락이든 일어날것으로 보았고 저는 상승할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기관의 매도세가 주가를 이끌고 가는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주가는 추락하였고 저는 충분히 저렴하다라는 판단에 계속 매수하였습니다. 단지 두려운마음에 물량을 많이 가져가지 않고 조금씩 사들렸고 기관의 매도세가 끝나고 매수방향으로 바꾼 기관덕에 주가는 다시 반등하기 시작합니다. 그리하여 수익을 실현할수 있었고 남아있는 물량이 있습니다. 조금더 상승할지 조정하며 상승할지 모르겠으나 주가 차트는 60선과 120선돌파를 하여 역배열 차트에서 정배열차트로 바뀌여 주가는 좀더 상승할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차 매매기록으로 2018년 9월 20일 매수 시작으로 평균단가 129,500원으로 시작하게됩니다.  사들인지 얼마되지 않아 주가는 보합박스권에서 하락추세로 기관의 매도물량에 주가 하락이 다시 시작됩니다. 외국인의 수급현황을 믿고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사들이는거라 생각하고 10월 11일 117,500원 매수, 10월25일 115,000원 매수, 11월7일 106,000원 매수, 11월 12일 매수, 11월 19일 매수, 그다음 현대차가 10만원이 무너져버립니다. 11월 20일 98,850원 매수, 11월26일 93,900원매수하며 매수기간중 최저점으로 매수하게됩니다. 그후 주가가 오르기 시작합니다. 더이상의 저점 저가 매수를 할수 없는 상황이 오며 주가는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2019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기념으로 현대차 더 삿습니다. 2019년 1월2일 116,000원으로 다시 가격이 충분히 올랐지만 주가는 순차적으로 60선과 120선을 돌파하며 더욱 올라갈것으로 판단하여 사들였습니다. 주가 차트는 역배열에서 정배열로 변화되었습니다. 2019년 1월 16일 일부수익실현합니다. 8.84%로 현대차 투자보유기간 116일만에 수익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전기차, 수소차의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이 더욱될것으로 판단하며 보유물량을 팔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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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자료출처 < 카이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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