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주가]영업이익 어닝쇼크 앞으로 전망!! 더이상의 하락은없다??

안녕하십니까? 연말 너무 바쁘게 시간이 흘러가는것 같습니다. 모임도 많고 술도 많이 먹게되고 연초의 다짐이 다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운동, 자격증, 영어공부, 술등 연초의 많은 다짐이 기억이 안납니다. 반성합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현대모비스(012330) 으로 차트분석과 재무제표확인으로 투자에대한 매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기업개요는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샤시모듈, 칵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을 생산하여 현대 기아자동차 등에 직서열 공급하는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과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현대 기아자동차에 소요되는 A/S부품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국내외에서 운행중인 모든 현대 기아자동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A/S부품을 책임공급을 위한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9개국 16개공장에 이르는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현재상황은 시가총액 18조 8360억원으로 코스피 16위에 해당되며 외국인소진율은 47.87%에 달하며 주가는 많이 하락하였으나 외국인의 러브콜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 276500원  최저가 165000원입니다. 일봉차트를 분석해보면 박스권 매집이 이루어졌으나 주가를 한번 크게 출렁이며 물량을 다시 재 매입을 통해 주가를 끌어 올렸습니다. 장대양봉을 만들며 거래량을 폭발시켰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주봉차트는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저점과 고점사이를 오가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방향을 바꾸기위한 실적과 모멘텀이 주어지길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충분한 재반등이 이루어진뒤 투자를 하여도 늦지 않을걸로 보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월봉차트는 고점과 저점을 오가며 하락을 지속하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으며 20선 60선 120선등 지지할수 있는 지지층이 없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지지선이되어야될 선들이 저항선으로 다가와 주가 상승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상황에 와있습니다.


기사링크

현대모비스 주가의 뉴스는 수소연료전지 2공장 기공하며 2030에 수소차 연 5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슈가되고 있는 최저임금법 위반관련 대기업들 임금체계 개편에 속도를 낼것으로 보이며 지배구조 변경에 대한 이슈도 계속 가져올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주요주주로는 기아자동차 30.17% 국민연금 9.45%등 안정적인 지분율로 기업을 이끌어 가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밴드차트는 PER과 PBR의 하락으로 저가매력이 보이는 주가로 장기투자자에게 매력있는 주가까지 내려왔음을 알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는 하락보다는 상승에 무게마춰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외국인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매도보단 매수로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외국인소진율도 상당하여 외국인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주가하락시 매도세로 주가를 끌어내렸으나 현재 소강상태로 있으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동일업종비교는 한온시스템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금호타이어 등 자동차 부품 회사들입니다. 시가총액 배비 외국인 취득률과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 확인하며 투자하는데 좀더 참고합시다.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개요로 변화되고 있는 느낌이 조금씩 오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제품은 자율주행 전동화 IVI 제동 조향 램프등이 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식선물 주식옵션 2단계 가격제한폭 확대 요건 도달하여 참고 합시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기업실적분석은 최근연간실적과 최근분기실적확인을 통해 기업이 얼마나 잘운영되었고 앞으로는 어떻지 확인해봅시다. 매출액의 감소와 영업이익의 감소가 확인되며 현재의 주가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현대모비스 주가의 컨센서스는 2014년부터 현재 2018년까지 매출액은 감소하였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또한 감소하였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매출액은 증가하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과거의 영광을 찾지 못하나 다시금 상승하는것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안피셜

그동안 주가 하락이 지속되어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앞으로의 미래 먹거리인 수소차에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어 차에 대한 변화국면이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수소차 세계최초 세계최고의 선두를 달리는 현대그룹의 연구가 자랑스럽습니다. 친환경적이 차량이란점도 환경규제가 심해질수 밖에 없는 요건인 현대사회에 맞춰 발전 개발되고 있어 장기투자에 적합해 보이며 내년부터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개선이되며 주가 상승도 기대됩니다. 2011년도 고점후 계속된 하락으로 개인투자자들 손실의 폭이 클거 같습니다. 앞으로 지배구조 개선과 실적등 모멘텀으로 주가상승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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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 < 네이버증권-링크 / 현대모비스 홈페이지 >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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