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주가]한화케미칼 주가 후끈후끈! 큐셀코리아 합병효과와 태양광!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화학관련으로 한화케미칼(009830)  종목에 대해 알아봅시다. 코스피 -1.55% 코스탁 -3.24% 폭락장속에서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오히려 크게 올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어떤 종목인지 재무제표와 차트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집시다.


한화케미칼 주가는 현재 시가총액 3초 1970억원이며 코스피 80위에 해당됩니다. 외국인소진율은 23.95%에 달하며 투자의견은 3.94로 양호한편입니다. 52주 최고가 36000원 52주 최저가 14700원으로 최고가와 최저가의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가의 일봉차트를 살펴보면 최저점 발생이후 20선에 올라타 꾸준히 상승하여 120선에 도착하였습니다. 도착하며 거래량이 터져올라 이날에 강력한 수급세력이 들어온것을 알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 상승 기대감이 있는 가운데 주봉차트를 보며 좀더 확신을 가질수 있을지 확인합시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주봉차트는 120선에 차트가 무너지며 하락세를 이어오다가 현재 20선에 올라와 수급을 회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주가가 더상승하기위해선 차트만으로 부족하며 실적이라던지 신사업이라던지 모멘텀과 같이 상승을 이어가준다면 저항선으로있는 60선 120선에도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을것 같습니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월봉차트는 강한상승과 거래량이 실리며 상승을 하였고 고점을찍은후 다시금 120선이 무너지며 주가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재상승 도약을 위해  올라가야할 차트가 저항선이 되어버린 60선 120선의 두꺼움이 부담으로 다가 오고 있습니다.


기사링크

한화케미칼 주가의 밴드차트는 저가매력을 마음껏 뽑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PER PBR의 바닥은 투자자에게 있어 매력적인 투자 종목으로 관심을 기울여 보고 있는 투자자들이 있을걸로 느껴집니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동일업종비교로 LG화학, 롯데케미칼, 금호석유, OCI등이 있으며 시가총액, 외국인 취득률,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ROE등 충분한 비교를 통해 한화케미칼이 좋은 종목인지 아님 동일업종 비교종목이 좋은 종목인지 차근차근 하나씩 비교해보길 권합니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기업실적분석으로 최근연간실적과 최근분기실적을 보면 매출액의 상승이 주춤하며 주가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줄어듬에 현재의 주가로 형성되었습니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컨센서스를 참고하면 2014년부터 매출액의 증가 하였다가 감소하였다가 하며 주가도 오르락 내리락하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흔들었을것으로 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변화가 소폭인것이 확인되며 현재의 주가가 과도하게 내려와 저가매력이 투자자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 주가의 변화는 공매도에 과열로 낙폭이 엄청컷다는것도 확인됩니다. 공매도가 과열되었던만큼 주가도 많이 저렴하게 변해있어 주가가 한참 상승할때 사지못했던 투자자들이 다시 관심을 가질수 있는 가격이 되었습니다.


이안피셜

한화케미칼 주가는 태양광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상업생산하고 있으며 제조원가의 60~80퍼센트를 원료비가 차지하는 구조로 유가 변동에 매우 민감한 산업이며 경기순환형 산업입니다. 현재 유가 상승이 멈추고 하락 , 유지 되고 있는 상황에 호재로 바라볼수 있으며 최근 악재로 작용했던 점들이 해소되며 이번 큐셀코리아 합병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태양광 모듈가격 상승과 함께 모멘텀에 힘이 실리며 재상승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현재 기관의 매수세에 상승을 지속했으나 다시 한번 조정을 겪으며 매수할수 있는 기회가 올것으로 보입니다. 120선위에서 주가가 있냐 아니냐 중요한 기로에 서있는 만큼 한화케미칼의 주가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입시다.


#한화케미칼 주가   #한화케미칼 전망   #한화케미칼 실적

#한화케미칼 태양광   #한화케미칼 유가변동   #한화케미칼 폴리실리콘

#한화케미칼 합병   #한화케미칼 큐셀코리아   #한화케미칼 회사채

#한화케미칼 단기투자   #한화케미칼 장기투자


사진출처네이버증권-링크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