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이슈]삼성전기 주가 실적 이기는 공매도 없다 "조정후 반등시작!!"

지난 10월 폭락하는장후 현재 보합에 있거나 과도한 주가하락 또는 지지선에 머물러 있는 종목들을 매수의 기회로 투자자들이 좋은 종목을 골라 들어오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결국은 실적입니다. 그가치가 단기간 끝나지 않을경우 고점논란이 계속된다 하여도 주가는 오를 겁니다. 단지 그 시간을 가질 여유가 있는투자자인가 없는 투자자인가에 따라 갈라질것 같아 보입니다.


삼성전기 주가 월봉차트 입니다. 최저가 대비 가격이 제법 올랐습니다. 최고가 대비 조정을 겪는중이고 이조정이 끝날수 있는 지지선에 다시 반등할것으로 생각이듭니다. 이런주식을 보면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기업이 잘되어서 주주들에게 수익을 주고 경제가 활성화 될수 있게 소비가 일어날수 있어 기업도 잘되고 나라경제도 좋아지고 개인투자자들도 좋은 구조로 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삼성전기 기업개요로 카메라모듈 통신모듈 반도체패키지기판 등 사업부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MLCC 침 인덕터등 고부가 제품생산 개발로 운영되며 칩부품 기판등을 세계 일류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기사링크

MLCC관련 많은 기사가 나오며 공급과잉이라는 말에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전기는 순이익 증가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주가와 실적과 반대로 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투자자에게 있어 매수의 기회를 주는건지 아닌지 판단이 필요합니다.  수급과 재무정보를 통해 판단하도록 합시다.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주가 상승분에 대한 이익 실현 구간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올라왔던 삼성전기 주가만큼 어느정도 차익실현을 하고 다시 매수를 할것으로 보이며 현재 주가 하락을 이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상승하는동안 꾸준한 매도로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주가가 일정 이상 떨어지자 다시 매수를 하였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외국인의 매도세가 강하지 않은 만큼 다시금 매수세가 들어올것으로 보입니다.


밴드차트를 보면 PER의 값보다 낮은 값으로 주가가 형성 되어 있고 PBR은 고점에 있습니다. 과연 고점일까요? 그뒤에 나오는 재무 정보를 통해 더 알아보도록 합시다.


삼성전자 지분율이 24% 국민연급 12%의 지분을 볼수 있습니다.


펀더멘털 수치 확인 참고합니다.


동일업종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등 시가총액과 외국인취득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 비교해봅시다. 간단히 살펴보면 삼성전기 시가총액이 85,897입니다. LG이노텍 시가총액이 25,915입니다. 적당히 3배정도 차이라고 보고 영업이익은 삼성전기 2,068과 LG이노텍 134입니다.  거의 15배 이상 차이납니다. 시총은 3배차이인데 영업이익은 15배 차이이다? 상당한 매력을 뽑내고 있는 삼성전기입니다.


삼성전기와 다른 업종 비교 재무정보로 위에꺼완 조금 다릅니다. 이것도 위와 같이 시총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ROE등 따져보며 살펴봅시다.


삼성전기 기업실적분석 연간실적과 최근분기 실적으로 나눠져있어 더욱 보기 편합니다. 2018년부터 급격한 성장을 하기 시작하는데 현재 고점을 찍고 조정하는 구간이니 일정 보합구간에서 수급과 차트보고 투자하시면 좋은 결과를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삼성전기 주가 재무정보 컨센서스 2017년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2018년도 폭발적인 당기순이익을 볼수 있습니다. 고점논란과 MLCC공급과잉 뉴스에 시달리며 상승을 이어갈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도엔 주가가 어떻게 되어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삼성전기 주가 공매도 현황 항상 공매도는 주가와 상관관계를 갖고 움직입니다.  공매도세력이 많으면 많을수록 주가가 상승에 힘을 쓰지 못하는건 맞는거 같습니다.


이안피셜

실적이 좋아도 공매도에 눌리면 주가는 힘을 못씁니다. 그 기간을 천천히 분할매수로 대응한다면 급등과 대세 상승을 다시 맞이하여 큰수익을 얻을수 있을걸로 믿습니다. 과거 셀트리온의 악성 공매도로 시달려 투자자들이 마음고생을 많이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매도로 누르고 눌러도 실적으로 큰상승을 이어갔던 셀트리온이 생각납니다.


#삼성전기 주가   #삼성전기 실적   #삼성전기 전망

#삼성전기 MLCC   #삼성전자   #삼성전기 단기투자

#삼성전기 장기투자   #삼성전기 주당순이익   #삼성전기 EPS


사진출처네이버증권-링크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