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이슈]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분식회계, 상장폐지 과연 그끝은? 11월 14일 결과발표!!

삼성바이로로직스 주가에 악재가 가득한 가운데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도 지지선 없는 하락으로 하락세의 폭을 키우고 있는가운데 다가올 11월 14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의 결론을 앞두고 앞으로의 주가도 크게 달라질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월봉상 장대음봉이 나와 큰하락을 하였습니다. 분식회계를 앞두고 주가는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벌써 선반영되는걸까요? 많은 악재 속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투자자에게 큰피해가 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기업개요 위탁생산 사업을 영위하며 단일 공장으론 세계최대규모의 공장을 가지고 있다.


기사링크

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심사 쇼크가 크게 다가 오는 가운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30만원이 붕괴되었습니다. 연중 최저가를 경신하였고 모든 바이오주식들이 덩달아 급락을 하였습니다. 그중 셀트리온도 테마섹 지분 매각의 악재에 시달리고 있는데 동종업종의 악재에도 반응을 하여 하락의 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테마섹 블러딜 포스트 보기 >> 셀트리온 주가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10월달에 대량매도로 주가 하락을 이끌었고 현재 외국인의 매도양은 현저히 줄어 매도양이 없지만 주가는 엄청난 하락을 볼수 있습니다.


기관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의 하락을 이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량 매도로 주가의 방향이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량에 개인만 사들이는 모양이 보이는데 주가가 다시 반등하여 개인투자자들이 큰피해를 안보았으면 합니다.


밴드차트상 PER PBR 고점확인후 하락세여서 추후 더하락 할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있져 있어 불안한 마음이 더크게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주주현황은 삼성물산 외 4인으로 보유지분 75%로 안정된 지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펀더멜털 수치 살짝 보고 참고 합시다.


동일업종끼리 비교해야 정확한 정보를 볼수 있는것 같습니다. 어떤 기업이 장사를 잘하는지 전체적인 바이오주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 보합인지 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한미약품 한미사이언스 등 재무상태표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기업끼리 비교해봅시다. 바이오주중 셀트리온이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고 ROE의 수치가 압도적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동일업종 비교하는데 위에 업는 재무정도도 있으니 같이 확인해줍시다. 외국인 취득율은 셀트리온보단 셀트리온헬스케어에 외국인취득률이 더 높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재무정보상은 셀트리온이 압도적인게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기업실적분석입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 왔고 2018년도에 흑자 전환하며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 분식회계에 휩싸이며 주가 하락폭이 상당하여 분식회계 이슈만 살아진다면 다시 자기자리를 찾아 갈꺼라 믿고 저가 매수에 들어갈 투자자도 있을꺼 같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컨센서스 2014년부터 2020년까지의 재무정보를 추정하여 볼수 있는데 2017년부터 양호해지면서 2020년까지의 실적은 꾸준함이 보이나 당장의 큰 악재속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의 공매도 현황입니다. 급격하게 공매도 거래대금이 쌓이는 모습을 발견할수 있는데 이 악재를 쉽게  해결하고 주가가 상승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장폐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셀트리온 주가   #신라젠 주가


사진출처네이버증권-링크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