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이슈]현대차 주가

 3분기 어닝쇼크 

앞으로 추세방향은? 

장기투자? 단기투자?



현대차 주가가 월봉으로 하락하고 있는추세인데 반등은 언제 이루어질지 심히 염려스럽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업종의 하락이 경기에도 큰영향을 주고있는 모습입니다. 현대차의 전기차 수소차 등으로 새로운 반전을 꽤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현대차의 월봉 모습을 보면 장기적 하락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에 지지선 하나 남아있지 않아 아쉬운 그림입니다.


기사링크

현대차 3분기의 어닝쇼크는 생각보다 크게 다가와 장중 큰폭으로 하락하여 공포감을 크게 키웠습니다. 영업이익이 2889억... 현대차 어닝쇼크로 영업이익이 4분의 1에 가까운 영업이익이 나왔습니다. 3분기에 바닥을 찍고 4분기에 반등이?? 여러모로 참어려운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 쌍용차 주가가 모두 힘을 잃어가고 있는듯한 모습에 안타까움을 금할수 없습니다.

동일업종을 비교해보면 차 관련주중 현대차가 영업이득과 당기순이익이 괜찮은 편이긴 하나 많은 악재속에서 주가가 흔들리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뿐만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잘되었으면 하는바램입니다. 


현대차 주가의 최근 연간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감소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2015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이익 2018년에 들어 반토막 수준으로 줄어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내외로 좋지 못한 흐름으로 심화되고 있다는걸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기관의 매매동향이며 주가 하락에 매수량을 늘려가며 대응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기관의 매매동향은 주가와 반대로 가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가매수라 생각하고 기관의 매수량이 늘어난것일까요? 아니면 개인의 매수량일까요?


외국인의 매매동향이며 주가 하락과 매도량이 일치하며 주가 하락을 이끌고 있는 모습입니다. 앞으로의 주가가 어떻게 될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현대차의 부진도 있겠지만 국내외 다른 악재로 인해 과도하게 주가가 떨어진것은 아닐까요?


PER과 PBR에 눈이 갑니다. 특히 PBR의 내재가치는 0.4에 도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고점부근에서 현재까지 마땅한 반등없이 하락세가 지속되었다는점에서 투자자의 손실이 생각보다 클수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현대차의 펀더멘털은 작년대비 PER PBR PCR 등 비교를 통해 현재의 흐름을 파악해보는것도 중요합니다.


현대차 추정실적 컨센서스 연간으로 보면 2015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흐름이 좋지 못하였으나 2019년도는 다시 좋아 질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SUV와 고급차판매 확대로 인한 수익성 회복을 기대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요즘 말많고 민감한 공매도... 현대차의 공매도 6개월간의 조회를 통해 보면 그금액이 상당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하락할것이라는 것에 배팅하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인데 어떻게 될지 앞으로의 주가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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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출처네이버증권-링크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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