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이슈]SK하이닉스 주가 바닥에서 반등의 시작인가? SK하이닉스주가 VS 삼성전자주가 누가 먼저 반등을 할것인가? 

궁금한 가운데 SK하이닉스 일봉 차트를 보면 끝을 알수 없는 바닥을 향해 다가 가고 있지만 일봉대신 주봉에 관심을 가집시다.


일봉으로 알수 없던 바닥을 주봉을 통해 확인할수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삼성전자 주식은 주봉상 120선이 무너졌지만 SK하이닉스는 120선이 무너지자 마자 반등하여 지지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다음주 그뒤의 주가에 대한 기대감이 생깁니다. 또한가지 눈에 띄는점은 삼성전자주가에 비해 SK하이닉스주가가 외국인의 매도량이 훨씬 작았다는점도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주가 반등이 누가 먼저 될지 고려해볼 사항인거 같습니다.


기사링크

SK하이닉스의 상승반전이 눈에 띄는 이유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하락이 지속되는가운데 3%의 상승이 잠깐의 반등일지 아닐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걸로 보입니다.


외국인의 1개월간의 매매동향을 살펴 보면 검은10월이라하여 코스피 코스닥의 하락을 외국인이 이끄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주가에 비해선 그 매도량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기관의 1개월간의 매매동향을 살펴 보면 기관의 매수량이 주가 상승을 이끌진 못하였으나 저가매수량으로 상당한 금액이 들어 온것으로 보입니다. 개인투자자는 어떻게 행동하는게 옳은 행동일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흐름이 공포감을 크게 불러오고 있는가운데 과감한투자를 시행하는 투자자도 있을걸로 보입니다.


밴드차트 PER과 PBR의 하락하고있는가운데 저가매수 매력을 점점 나타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이 급락하였다고 하나 외국인의 지분율은 48%가량 보유하고 있는것에 관심을 가져볼만합니다.


투자의견 컨서서스는 3.96으로 목표주가 9.8만원 가량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펀더멘털의 주요지표 PER PBR PCR EPS BPS 등 작년과 비교해보며 투자매력이 있는지 없는지 고려합시다.


동일업종비교를 통해 어떤 종목이 더 좋을지 비교해보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SK하이닉스 VS 삼성전자 어떤종목이 우리에게 이득을 줄지 시가총액 외국인취득률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ROE등 비교하여 앞으로 상승여력이 어떤것이 더 큰지 서로 비교해보면 투자하는데 더욱 큰도움이 될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최근연간실적 2015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영업이익률 ROE 부채비율의 변화를 보며

현재의 주가가 과도한 하락이었는지 아닌지 고려합시다.


재무연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흐름을 예상해보며 투자한다면 SK하이닉스 단기투자보단 장기투자 가치투자에 더욱 어울리는 투자 방법이되겠습니다. 현재까지 SK하이닉스의 흐름이 현재 투자를 할 투자자에겐 매력이 있는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투자자에게 있어 고민또 고민할필요가 있어보입니다.


SK하이닉스 공매도 현황입니다. 주가 하락에 배팅하는 금액이 클수록 부담스럽습니다. 동일업종 삼성전자와 비교하여 어떤종목이 더 하락할것이라고 생각하는지 살짝 엿볼수 있는 공매도인데 SK하이닉스 공매도 VS 삼성전자 공매도 누가 더많은지 확인하는 재미도 있을걸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 주가   #SK하이닉스 전망   

#SK하이닉스 실적   #SK하이닉스 단기투자

#SK하이닉스 장기투자   #SK하이닉스 공매도


사진출처네이버증권-링크


투자자 이안 김 이었습니다.



본자료를 통해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어떠한결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