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페CM 타이밍벨트 / 타임벨트 교체하기        교체비용 교체시기


정식 현대자동차 대리점에서 교체할려다가 조금이라도 싼곳에서 해야겠다 싶어서 카센타를 찾았다.

거제 고현점인데 잘은 모르지만 알아보니 여기가 괜찮다고 하니 하기로 마음먹었다.

차량이 년식이 되면될수록 돈 잡아 먹는일이 많아 져서 돈이 정말 아깝다.

올해만 이차량에 돈이 얼마나 들어 가는지 차를 바꿔야되나 결심히 들정도니 다들 아실만할듯하다.




올해 엔진부분 고압펌프쪽 고장으로 누유되어 고압펌프 교체해야된데서 교체했더니 80만가량(다행이 현대자동차측 잘못인정되어 무상수리)

인젝터쪽에 누유되서 그쪽도 4개다 교환해야된다고 해서 교체해야된다고 하니 100만가량인데 차도 오래됬는데 재생품쓰자해서 69만원

열이 받기 시작하더라 차량 팔고 갈아타야되는건가...

돈이 줄줄 나가기 시작하니 걷잡을수 없다.


17만키로탔는데 타이밍벨트 교체해야된다고 하니 50만원 달란다. 에잇 돈아까워서 카센터 주변에 알아보자는 마음으로 찾아 보니 여기 애니카 45만원.. 5만원싸고 부동액이랑 다들부분 같이 바꿔주셨는데 나 호갱인가.. 돈이 줄줄 센다.. 안할수도 없고 부동액은 2년에 한번씩 갈아주는건데 몇년동안 한번도 안바꿨더니 녹이 슬었더라.

정말 차에 관심없는 나를 볼수 있었다.

부품에 대해 설명하는데 한귀로 듣고 금방 잊어버림..




차량 10년가까이 타면서 본내트도 여는거 이번에 배웠다. 정말 무지 그자체..

다음에 차량 사면 관심좀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 안건데 

타이밍벨트 교체시기는 8만에서 10만사이 다음번교체는 없을듯 싶다.

부동액은 2년에 한번 교체란다. 풋.......

조만간 타이어도 교체해야되는데 월급이 그냥 스쳐지나간다. 


멘탈 회복하러가야겠다. 


다들 잘 관리 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