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레슨 포핸드 근육운동


탁구레슨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배우는 자세는 포핸드입니다.

포핸드 자세를 정확히 구사 하고 하면 다리와 허리와 팔의 일치가 필요한데 초기에는 무슨말인지이해하기가 힘듭니다.

막연하게 들리고 뭐하고 하는지 이해 조차 힘들수 있습니다. 실습으로 배우다보면 본인에게 무엇이 부족한지 인지 하며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코치에게도 물어볼것이며 개인적으로 찾아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도 보게됩니다. 거기서 알게되는 다리 허리 팔의 일치를 많이 이야기 하기되는데 들어서만들 행해지지 않는경우가 발생합니다.

그 이윤 탁구에 쓰이는 근육이 우리 일반인들이 발달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기때문에 근육을 키워주기위해 시간도 투자해야됩니다. 초보분들의 근육이 탁구에 가장필요한 근육을 가지지 않았기에 기본적인 근력을 키우고자 노력하여야합니다. 먼저 허리를 잘쓰기 위해여 복근을 키우는 운동을하여야 하고 배근이라는 등 근육을 만들어야합니다. 배근은 어깨를 얼마만큼 잘쓸수 있냐에 따른 근육이기때문에 그부분도 놓치시면 안되고 허벅지와 종아리 팔 근육을 키워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부분의 근육이 발달하지 않아 상체의 움직임이 어색하게됩니다. 이런이유로 탁구 개인 레슨을 받더라도 잘치기 위해서는 그 관련된 근육운동을 공부하고 실천하셔야 더 나은 부수로 갈수 있게 됩니다.

흔히들 기마자세라고 하는 자세도 경기중 꾸준히 할수 있을정도의 근육과 체력 안배를 해줘야합니다.

코치님께서 흔히 말하길 탁구 경기를 하는데 커트할려고 레슨을 받고 열심히 하냐 말을 종종 들을수 있습니다. 초보분들의 분발을 위해 하시는 말인데 초보분들의 가장 큰 단점은 경기할때 어떠한 기술 구사에 있어 자신감이 떨어져 배운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본인이 초보이고 배우는 입장인데 기술구사에 망설인다는 점을 많이 보게된다고 합니다. 자신감있게 스윙하며 배운것을 어떻게든 실천하려고 하여야 하며 실패를 두려워 하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신있는 스윙이 허리와 다리를 일치하게하고 그만큼 공에 대한 안정감이와서 실력 상승에 크게 도움된다는걸 인지 하셔야합니다.

탁구에 필요한 근육을 조금씩 발달 시켜 본인의 건강도 좋아지고 탁구 실력도 올라가는 좋은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