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도서]돈버는실전

블로그 마케팅

-박성훈-

개인후기 리뷰



돈버는 실전 블로그 마케팅 저자 박정훈

옛날책이긴 하나 그때 그사람들은 어떻게 했는지

그때와 지금은 무엇이 다른지 궁금하여

책을 읽게 되었다.



저자는 블로그에 왜해야되는지 언급한다.

나는 왜 블로그를 해야만 하는가?

블로그는 웹상에 기록하는 나의 일기 라고 정의할수 있다.

웹에서 나온 영어 알파벳 B와 여행 일기를 뜻하는 

단어인 로그 LOG의 합성어로 만들어진것이

바로 블로그 BLOG이다.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와 글을 올리는 사람을

블로거 BLOGGER 라고 한다.





저자는 블로그에대해 이야기한다.

개인블로거의 수익 창출 활동

돈이되는 블로거 과연 그들은 수익이 어느정도일까?

본 서적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는 개인 블로거로써 블로그 자체의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어떻게 하면 나의 블로그를 마케팅해야 하는지 고민 할것이다.




블로그를 왜 운영해야되는지 블로그가 어떤건지에

대한 고민과 설명을 해줌으로써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는사람으로써

보다 블로그 구성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

관심있게 보았다.


제목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고민의 흔적을 보았다.

1. 질문형으로 호기심을 유도하자.

이유는 관심사를 갖고 있는 이들과 같은 심정으로 

그들의 클릭을 유도할수있다.

2. 인간의 기본적인 심리인 호기심에 대한 자극을 줄수 있다는 점이다.

대중적이면서도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글을 작성 하자.


많은 블로거들의 고민이지 않나 싶다.

좋하는거 좋아하는데로 올리는게 가장 이상적인거 같다.

노하우를 알려 주는 제목으로 시선을 집중시키자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는 말이 있다. 

많은 이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이 모르는 정보를 얻어간다는 말이다.

세금과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목을 정한다면 어떨까?




또하나 블로그 팁으로


경쟁업체와 맞장 구도를 형성하자.

BMW VS 벤츠 어느것이 더 좋은 차량일까요?

맞장 구도를 형성하는 제목의 경우 

특히 기업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제목역시 객관저그로 봤을 때 

확실한 비교 우위에 있다는 가정하에 시도하는것이좋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이러한 글을 작성한다면 

수많은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을수 있다.


블로그 콘텐츠에 대한 고민

블로그의 운영과 관리에 대한 고민

어떻게 하면 블러그 운영하는데 나만의 노하우를 만들지 고민

.

.

.

옛날책이여서 좀 딱딱한 감이 느껴져왔지만

기본구도와 자신만의 색깔이 보이는 책이었던거 같다.


책읽기 좋아하는 이안 김 이었습니다.

+ Recent posts